이번 식탁의 한수는 간장게장입니다.


츄릅... 알이 꽉찼네요 ...


살도 꽉차있습니다.

쪽쪽 아주 맛있게 빨아? 드시네요


간장게장 하면 게딱지에 밥비벼먹는걸 빼먹을 수 없죠?

열마리도 먹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곳은 간장게장이 무한리필이랍니다.


거기에다 이곳은 양념게장까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두가지 다 무한제공이면 가격이 비싼거 아닌가요?

가격이 12900원입니다. 무한제공되면서 가격은 오히려 다른 가게보다 저렴합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한가요?


거기다 막걸리도 무한제공


혹시 게가 물건너 왔나요?


한달에 한번ㅆ기 약 2.5톤의 양을 들여온답니다.

거기다 냉동꽃게? 


배에서 잡자마자 급랭한 선동꽃게랍니다

선동꽃게란 배에서 잡자마자 급랭해 신선함을 유지한 꽃게라네요, 바로 냉동해서 생물보다 스트레스도 덜받고 살도

토실해서 생물과 차이가 없다고 합니다.


이곳이 꽃게를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1년동안 사용할 꽃게를 가을에 일괄매입해서라고하네요.

일괄 매입하고 한달에 한번씩 나눠서 들여오나봅니다.


금액으로 따지면 1억 8천만원 치라고합니다. 

보통 시중에서 사면 3억 6천만원의 자금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간장게장에 사용할 간장의 비율도 정확하다고 합니다. 

물 24리터, 간장 36리터, 물엿 36리터



그리고 14가지 한약재까지


가장중요한게 비린내 제거라고 합니다.  그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한약제가 탁월했다고 합니다.

그중에 인동넝쿨 30그램, 함초 10그램의 비율이 정확해야 한다네요


이렇게 해서 24시간 식힌간장을 게에 부어주고 

0도씨에서 60시간 숙성을 시켜주어야만 맛있는 간장게장이 된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든 선동꽃게가 오히려 생물꽃게보다 맛있다고 평가됬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기도 전에 급속냉동해서 맛나구나!


양념게장은 삼삼하게 4일간 숙성한 양념으로 만든답니다.


 당연한 결과 아니겠습니까. 


그리고 마무리로 꽃게탕이 4900원이랍니다.


다른곳에서는 15000원이 넘을텐데요?

거리에다 라면사리가 무한제공

여기는 다 무한제공이네요 ^^




백제간장게장 (간장게장&양념게장&막걸리 무한리필)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2가 785-6

☎ 063-237-02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