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에는 새로운 버전으로 나온 하드복사 프로그램 [Macrium Reflect]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번 방법은 저번 처럼 하드를 그래로 복사하는것이 아닌 소스하드의 용량보다 대상하드의 용량을 증가해서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이렇게 복사하는 이유는 C드라이브 용량이 꽉찬상태에서 새로운 하드디스크로 변경시 기존그대로 OS까지 간단하게 데이터를 이동하고 C드라이브의 용량을 증가시키기 위함이 목적이다. 

 

우선 사이트에 들어가  [Macrium Reflect Free V8.0]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https://www.macrium.com/reflectfree  이곳에 들어가서 아래의 프로그램을 다운 받는다.

1.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2. 다운 받은 파일을 실행한다.
3. 팝업된 창에서 다운로드 클릭
4. 다음 클릭
5. 다음 클릭
6. 사용권 동의 후 다음 클릭
7. 개인 사용 체크후 다음 클릭
8. 이메일 주소를 입력후 코드얻기를 클릭한다. 그후 입력 이메일 주소로 가서 코드를 복사한 후 붙여넣고 다음 클릭
9. 다음을 클릭한다.
10. 설치를 클릭한다.
11. 프로그램 설치 완료, 완료를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12. 1번의 C드라이브가 소스 드라이브이다. 소스드라이브 클릭 후 2번의 Clon this disk...를 클릭한다.
13. Select a disk to clone to... 를 클릭한다.
14. 1번 D드라이브를 클릭하여 선택후 2번 Next를 클릭한다.
15. 여기서 Back를 클릭한다. 이유는 대상 드라이브의 용량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다.  대상드라이브의 용량을 증나 감소를 시키지 않는 경우 Next를 눌러 다음으로 진행한다. 그럴경우 18번 안내로 넘어가면 된다.
16. 용량을 조절하기 위해 D드라이브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위화면처럼 나온다. 여기서 Partiton Size and Layout을 클릭한다.
17. 위와 같은 화면이 팝업된다. 위화면에서 대상드라이브 용량을 확장할수 있다. 117GB용량이지만 사이즈 조절하여 200GB로 용량을 증가할 것이다. 1번 바를 조정하거나, 1번 숫자를 200으로 변경하거나 3번에서 조정하거나 다양하고 쉽게 조절할 수 있다.
18. Finish를 클릭한다.
19. OK를 클릭한다.
20. All target volume data will be overwritten 라디오박스 체크후 Continue
21. 기다리면 복사가 진행된다.
22. 완료되었다. ok클릭
23. 복사가 잘 마무리 되었다. C드라이브를 D드라이브로 완벽하게 복사하고 용량도 증가시켰다. 이제 C드라이브를 제거하면 D드라이브가 C드라이브로 완벽하게 인식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