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부터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게된 안다미로B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바로 여러개의 동영상을 하나로 합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아프리카에 가끔 게임방송을 합니다. 그리고 녹화한 영상을 유튜브에도 올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영상이 여러조각으로 나눠져서 녹화가 되고는 하는데요

이럴때 하나로 동영상을 합치는 "Daum 팟인코더"를 소개 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다운로드는 http://tvpot.daum.net/application/PotEncoder.do여기에서 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오늘은 간단하게 동영상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는데요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를 합니다. (설치는 생략하겠습니다. 불필요한 파일이 설치되지 않도록 꼼꼼히 체크하시고 설치하세요)

 

처음 시작화면 입니다. 우선 다른 메뉴는 내버려 두시고
1. 동영상 합치기를 하시려면  위에 표시한 동영상 편집 탭을 클릭합니다.

2. 그 다음 아래 표시한 "1. 스토리보드"를 클릭하고 "2. 칸에 합칠 동영상"을 순서대로 놓으시면 됩니다.

 

3. 그 다음 스토리보드에 파일을 끌어다 주고 저장폴더 확인하신 후 "인코딩 시작"을 클릭하시면 끝.  입니다.

여기 까지 동영상을 합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더 전문적으로 하는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이정도 기능만 있어도 전혀 사용에 불편한 점이 없습니다. 

물론 위 동영상을 타임라인으로 끌고 가시면 더 디테일 한 편집이 가능한데요 
가령 하나의 동영상파일을 자르고 이어붙이는 간단한 편집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대해서는 다음에 좀더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