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맛집 첫번째 진주냉면입니다.


잡내가 안나는 국물


다들 육수에대해 칭찬하시네요


진주냉면의 육수는 해산물로 우려낸다고 합니다.


멸치, 새우, 황태대가리, 홍합, 바지락등 들어갔다고 하네요.



이것이 무엇일까요? 왠 쇳덩어리?



요놈을 요래 육수에 넣으면 잡내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메뉴 육전입니다.


기름기 없는 한우의 우둔살을 얇게 포떠 달걀옷을 입혀지지면 육전이 됩니다.


예로부터 진주에는 우시장이 많아서 소고기가 풍부했답니다. 




옛날 있는사람만 먹었다던 진주냉면은 7가지 고명이 올라간답니다.


경남 진주시 이현동 1191 하연옥

☏ 055-746-0525


 


+ Recent posts